펀디엑스(NPXS) 소개, 특징, 전망 알아보기!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18. 5. 12. 23:27 가상화폐 관련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오늘은 갑자기 뜨고있는 코인,

펀디엑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펀디엑스란?


펀디엑스는 2017년 10월 Pundi X Labs에서 발행한 코인입니다.

대략 68억개가 발행이 되었고, 현재 가격은 9원에서 10원 사이를 횡보하고 있습니다.


펀디엑스의 목적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비접촉식 지불카드(비자카드같이)를 통해

암호화폐, 즉 펀디엑스와 오프라인에서의 거래를 가능하도록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펀디엑스는 소매점 POS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암호화폐를 소비자에게 보급하려고 하는 플랫폼입니다.


이 지불 시스템은 P2P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아직 개발중에 있다네요.


현재는 국내에 캐셔레스트, 코인레일 등 작은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습니다.



펀디엑스의 특징


펀디엑스의 특징은 직접 제작한 POS기를 통해 어느 가게에서나 물건을 살수있다는것을 장점으로 꼽고있는 코인입니다.

Pundi XPass라는 기능을 통해, 가상화폐를 안전하고 비밀적으로, 그리고 간단하게 구매할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구매(Mobile Payment)또한 장려하고있으며, 여러 은행과의 계약(Card Payment)도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POS시장은, 인도네시아 시장부터 시작해 점차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펀디엑스는 리워드(이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펀디엑스를 가지고 있으면 이에 대해 수수료를 지급해주는데, 계산에 의하면 5월달에 구매를 하면 연말에는 7%의 이자를

더 얻을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기들끼리 소각도 이뤄진다고 하니 코인수는 계속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펀디엑스 전망


펀디엑스는 ICO도 굉장히 잘하고, 아직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지 않습니다(후오비, 빗썸, 업빗 등등)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가장 활발한 펀디코인에 대해 수수료를 먹을려고 입맛을 다시는 거래소가 많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도나도 상장을 시작하면 가격이 올라간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이자를 지급하는것만으로도 굉장히 홀딩할 가치가 생깁니다.

2018년 12월까지, 정확히 매달 7.316%의 이자를 지급받는데,

이를 복리로 계산해보면 50%이상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가격이 하락해도, 물량으로 어느정도 방어할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펀디엑스 코인은 Github에 소스가 오픈이 되지 않았고,

주관적으로 보기엔 로드맵도 자세히 공개되지가 않아서

스캠의 의혹도 없잖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직 동전주이기 때문에, 이것이 스캠일지, 오를 코인일지, 내릴 코인일지 미지수입니다만

저같은 경우 나쁘지 않다해서 약간 몸을 담궈둔 상태입니다.

저같은 장투족에게 딱 좋은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