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렘코인 GNT 소개, 특징, 호재 및 전망 알아보기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18. 5. 3. 20:53 가상화폐 관련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오늘(5월 3일 목요일) 오후6시 갑자기 골렘코인이 빗썸(Bithumb)에서 에이치셰어와 같이 상장되었는데요

골렘, Golem(GNT) 코인은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을 울고 웃게 한 유명한 코인중 하나입니다.

많은 급등락을 겪은 코인, 골렘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골렘 코인 소개 및 특징


골렘 코인은 2016년 11월에 발행이 된 코인으로, 약간 역사가 오래된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dApp 코인으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당연하게 지원해줍니다.


골렘 코인의 목적은

컴퓨터를 P2P(Peer to Peer) 로 네트워크상으로 연결해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요청자"가 "공급자"의 컴퓨터 자원(CPU 자원이라던가, 등등등..)을 빌리게 하도록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즉, 포토샵이나 3D작업, 동영상 렌더링 등등 무거운 작업을 할때

자신의 느린 컴퓨터로 계산 시간과 무거운 용량을 필요로 할때

골렘 코인을 통해 P2P 네트워크에 들어가 대신 그 작업을 하는거죠.


이를 통해서 요청자는 골렘을 수수료로 받고, 공급자는 골렘을 통해서 작업할 컴퓨터를 네트워크를 통해서 대절하는 셈이죠.


그리고 이걸 연결해주는게 이더리움 기반의 트랜잭션(거래) 시스템입니다.





총 공급량은 약 10억개이고, 현재 약 8억개의 골렘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현재 원화로 가격은 약 900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코인마켓 캡에 따르면 현재 42위를 달리고 있는 코인입니다.



골렘코인 호재


그렇다면 골렘코인 호재는 뭐가있을까요?



아직까지, 위 사진처럼 공개된 호재는 없습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은 대부분 EDCON2018을 바라보고있지만, 오늘 당일이여도 그다지 큰 가격급등은 없는거 같습니다.




골렘코인 2018년 전망

골렘코인은 가격이 자주 변해서 사람들을 많이 엿먹인 코인은 맞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지금까지 쭉 오른 코인인건 확실합니다.


골렘의 로드맵은 크게

Brass Golem, Clay Golem, Stone Golem, Iron Golem 네가지로 나누고 있습니다.


각 항목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Brass Golem (구리 골렘)

... 이들은 창조 될 때 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만들어지고,이 일을 수행 할 때까지 절대적인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니다.

기본적인 업무 정의 계획;

기본 응용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 기본 작업 정의 체계로 정의 된 작업을 저장할 수있는 Ethereum 기반 응용 프로그램 레지스트리의 첫 번째 버전입니다.

업무 데이터와 콘텐츠 전달을 조정하기위한 IPFS 통합. 작업을 계산하는 데 필요한 파일을 제공하고 결과를 요청자에게 다시 전달합니다.

Golem이 제공하는 도커 환경 - 계산을 샌드 박싱하는 이미지;

국부적 검증 (local verification) : 요청자의 기계에서 작업의 일부분을 계산하는 것에 기반한 확률 적 검증 시스템.

기본 UI 및 CLI;

기본 평판 시스템;

Blender 및 LuxRender 작업 구현.




Clay Golem (찰흙 골렘)

클레이 골렘이 혼란스러운 악령에 사로 잡힐 기회가 있습니다 (...). 이 상황이 발생하면 컨트롤이 사라지고 골렘은 가장 가까운 생물을 공격합니다.

기본 작업 API : 사용자가 간단한 작업을 정의 할 수있게 해주는 인터페이스.

하드 코딩 된 지불 체계가있는 초기 거래 프레임 워크 모델;

중복 검증 : 중복 계산 결과의 비교에 기반한 검증 체계.

기본 하위 작업 위임 :보다 세부적인 하위 작업 배포를위한 메커니즘입니다 (예 : 작업을보다 효율적으로 위임하는 특수 프록시의 생성을 돕기 위해 사용될 수 있음).

소프트웨어 개발자를위한 기본 자습서.

(+) 가상 컴퓨터를 계산 용 샌드 박스로 지원합니다.

(+) Golem 네트워크 용으로 자체 태스크를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개발자 용 확장 자습서 세트.

(+) 계산 화학 유스 케이스 구현 예;

(++) 기계 학습 유스 케이스 구현 예제.



Stone Golem (돌 골렘)

스톤 골렘은 (...) 클레이 골렘과 같은 제작자 통제를 취소하지 않습니다.

전체 작업 API : 사용자가 작업을 정의 할 수있게 해주는 인터페이스.

응용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 Golem에서 실행할 준비가 된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자가 게시하는 곳.

타스크 템플리트에 대한 보수 모델을 선택할 수있는 트랜잭션 프레임 워크.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본 인증 지원 : 사용자가 응용 프로그램을 허용하고 블랙리스트에 올리며 분산 된 신뢰 네트워크 구축을 가능하게하는 메커니즘.

SaaS 지원 : 작업에 사용할 수있는 독점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작업 작성자를위한 지불 역시 애플리케이션에 구현되어야합니다.

개발자를위한 Application Registry 및 Transaction Framework 자습서.

(+) SaaS 작업 예제 - 개발자에게 SaaS 모델에서 사용할 수있는 작업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는 사례.





Iron Golem (철 골렘)

철 골렘은 철로 만들어졌으며 골렘의 가장 강력한 유형입니다. 그들은 그 (것)들을 창조 한 마법사의 통제를 결코 취소하지 않는다.

(+) 외부 데이터 링크 : Golem은 Golem 네트워크 외부에서 소프트웨어와 리소스 및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호스트 직접 모드 : Golem이 Docker / VM 외부에서 계산을 실행하는 명시 적으로 허용 된 응용 프로그램 또는 취약한 환경에 대한 신뢰할 수있는 모드.

(+) 환경 인증 지원 :

(+) 네트워크 상태 대시 보드 : Golem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 통계를 표시하는 공개 웹 사이트.

(+) 추가 보안 메커니즘 : 공개 데이터 링크 또는 호스트 직접 모드를 사용하는 작업은 특히 보안상의 이유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공급자 (예 : 중앙 감사관, 계약서 계약 또는 코드 실행 관찰자가 구현 될 수 있음)에 대해 이러한 작업을보다 안전하게 수행하려면 추가 수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Golem 웹 클라이언트 : 기본 GUI / 콘솔 인터페이스 대신 Golem 노드 용 웹 인터페이스.

(++) Golem Developer Toolkit : Golem을위한 응용 프로그램 생성 프로세스를 훨씬 쉽게 만들어주는 진단 및 테스트 도구 모음.

(++) 평판 시스템 : 노드가 효과적으로 네트워크 동작을 감독 할 수있게 해주는 평판 프로토콜.

(++) 고급 트랜잭션 시스템 : 모든 참가자에게 가장 수익성이 높은 방식으로 요청자를 공급자와 자동으로 일치 시키려고 시도하는 시스템.

(++) Golem 개발자 툴킷 튜토리얼

(++) 공급자 대시 보드 : 공급자에 대한 통계, 그래프 및 고급 설정 관리 제공.

(+++) devp2p 통합 : 새로운 버전의 devp2p를 사용하여 P2P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변경.

(+++) MapReduce 및 토폴로지 별 작업 정렬 : 사용자가 상호 의존성이있는보다 일반적인 작업을 정의 할 수 있도록 다음 추상화 계층을 추가합니다.

(+++) Golem 표준 라이브러리 (GSL) : 프로그래밍 언어 내에서 Golem과 상호 작용하는 데 필요한 낮은 수준의 핵심 구성 요소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언어 독립적 기능입니다. 태스크와 서브 타스크 관련 기능에 노출 된 입출력 기능에 특별한주의가 기울입니다. 지원되는 각 프로그래밍 언어는 GSL에 바인딩됩니다. 이러한 바인딩은 해당 언어의 기본 표준 라이브러리를 확장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자가 제공하는 사용자 지정 확장도 가능합니다). GLS를 사용하면 운영 체제와 독립적 인 자동 작업 정의가 가능합니다. GSL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Golem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있게하여 잠재적 인 유스 케이스의 수를 크게 늘리고 작업 작성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 개발자 용 GSL 튜토리얼.



현재 골렘은 Brass(황동) 단계에서 Clay(찰흙)단계로 올라가는 단계라고 볼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아직 로드맵이 많이 남았으므로 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적이 컴퓨터 자원을 공유한단 취지도 다른 싱거운 코인들보단 괜찮은거 같네요.

하지만, 내용이 추상적인만큼 정확하게 아시고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리고싶습니다.


모든 코인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고


관련 사이트 정리해드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