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코 코인(MCO) 소개 및 특징, 전망과 호재 알아보기!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18. 4. 23. 00:28 가상화폐 관련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지난 4월 19일 목요일, 빗썸과 빗썸Pro, 업비트에 모나코(Monaco) 코인이 상장되었는데요

그에 의해 모나코에 관심이 가는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코인투자는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신뢰 아래에서 하는법!

이번 시간에는 모나코 코인의 특징, 전망과 호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나코 코인 소개 및 특징


먼저 모나코 코인은 Monaco Technology GmbH라는 홍콩 회사에서 만든 코인입니다.

모나코 테크놀로지 자체는 2016년 6월에 설립됬고, 코인 자체는 2017년 6월에 설립됬습니다.

PoW(Proof of Work)방식을 채택한 코인 중 하나입니다.


모나코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해, VISA카드같은 체크카드나 앱을 제공하는 코인입니다.

모나코 코인은 온, 오프라인 모두 사용할려는 가상화폐를 목표로 하고있죠.

모나코와 함께 VISA카드를 발급하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할수 있게끔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곧 싱가포르에서 실제로 발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또한, 모나코코인은 모나코 전용 앱을 통해서

거래 도중 MCO 코인을 이용해 수수료를 줄이고, 개인 확인 절차를 줄이고,

상환 기간(repayment deadline)을 줄일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나코 월렛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na.android



또한, Auto Invest(자동 투자)기술도 주목할만 합니다.

말 그대로 자동으로 코인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주고, 가상화폐를 구매 및 판매를 자동으로 해주는데요,

이에 대한 수수료는 거래 수수료가 아닌 수익 수수료에서 떼가기 때문에,

(수익이 난다면) 우리가 손해볼일은 전혀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투자를 실패한다면....어휴





현재 모나코코인의 코인마켓캡 상황입니다.

시세는 한화로 약 13,400원,

시가총액은 2113억,

유통 공급량은 약1500만 모나코이고 총 공급량은 약 3100만 모나코네요.

현재 코인마켓 캡의 등수는 87등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낮네요.





모나코 코인 호재


현재 모나코 코인은 빗썸과 업비트에 동시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실 그것만으로도 모나코는 큰 호재죠.


그 외에도 모나코 호재는 뭐가있을까요?


현재 모나코코인은 5월 14일 코인데스크(Coindesk)에서 열리는

Consensus 2018(콘센서스 2018)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인데스크(Coindesk) 콘센서스는 올해 4번째로 열리는 큰 블록체인 기술 정상회담인데요,

5월 14일에서 16일, 뉴욕 힐튼 미드타운(New York Hilton Midtown)에서 열린다고합니다.


여기엔 비체인, 아이콘, 인터빗, 리스크 코인 등 모니코 코인을 제외한 많은 코인들도

여기에서 새로운 기술을 발표하거나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인데스크 콘센서스 https://www.coindesk.com/events/consensus-2018/



모나코 코인 전망


현재 모나코 코인은 계획만 이루어져있지, 다른 코인들처럼 진행된 것이 별로 없는 코인들 중 하나입니다.

모나코가 Visa와 정식적으로 체크카드를 제공한다면, 실생활에서 이를 통해 수수료를 제하고 거래를 할 수 있기때문에,

모나코 코인이 실생활에서 좀 더 유용하게 쓰일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화폐의 특징이, 여러 나라에서 통용되는 화폐로 적용되기때문에 모나코 코인의 파급력은 더 커질거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모나코 코인 자체는 ERC20에 기반하는 토큰들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퀀텀, 오미세고, 이오스, 트론, 등등등..의 코인들도 지원하기 때문에(멀티커런시 월렛), 더 강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위에서 썻듯이, 모나코 코인은 여러 나라에서 통용되는 화폐로 적용되기 때문에

모나코를 이용해서 환전을 쉽게 할수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실제 원화를 다른 나라의 화폐로 바꾸다보면 수수료가 많이 드는 경우가 생기는데,

모나코 코인을 이용하게 되면 낮은 수수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더 경제적이라는 평이 있죠.





지금까지 가상화폐 모나코(Monaco, MCO) 코인의 특징, 소개, 전망 및 호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나코에 대한 사이트 정리해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