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재부팅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끄는방법 2가지!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20. 2. 10. 14:30 IT관련 잡지식/소프트웨어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하시거나 업데이트 이후 창을 여러 개 켜놓고, 재부팅을 하면 컴퓨터를 끄기 이전에 켜놨던 프로그램들이 다시 켜졌던 경험이 한 번쯤 있으셨을 텐데요, 이 현상은 버그가 아닌 윈도우 10 레드스톤 3(RS3)부터 추가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그인 옵션 끄기

먼저 첫번째 방법은 로그인 옵션을 꺼서 자동실행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이 방법만 해도 정상적으로 자동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먼저 시작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위처럼 계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로그인 옵션에 들어가면 위처럼 개인정보에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라는 항목이 켜져 있을 겁니다. 이 항목을 한번 클릭해서 꺼버리면 재부팅 시 이전에 켜져 있던 프로그램이 다시 켜지지 않습니다. 

 

2. 전원 설정 수정하기

  다음은 전원 설정의 빠른 시작을 끔으로써 이전 프로그램이 다시 자동실행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1번 방법을 적용했을때도 안되면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검색해줍니다. 그럼 위처럼 전원 및 절전 설정이 있는데, 이를 클릭해서 전원 및 절전 설정에 들어가 줍시다.

 

  아래에 보시면, 위 사진처럼 추가 전원 설정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줍시다.

  좌측의 전원 단추 작동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버튼을 누른 후 "빠른 시작 켜기(권장)"을 체크 해제해 주신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해주시면 재부팅 후에 자동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