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유료 검색기 yunpanjingling (云盘精灵, 운반정령) 이용하기 - 2편. 자료 업로드해서 포인트 벌기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19. 11. 29. 12:45 IT관련 잡지식/클라우드 관련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이전 시간에는 운반정령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고 가입까지 같이 해봤었는데요, 이번 시간엔 직접 다운로드할때 필요한 포인트를 벌기 위해 자료를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유 링크 만들기

 

우선 자료를 업로드하기 전에 업로드할 자료를 바이두 상에서 공유링크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무제한"으로 해야 하니 잘 따라와 주세요. 저는 바이두 한글패치 버전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바이두 공유링크 만들기

  먼저, 바이두 클라우드에 로그인 하신 후 바이두 클라우드 탐색기 창에서 에서 공유할 파일을 우클릭 한 후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후 이런 창이 뜨는데, 공유 형식은 암호 생성으로 하시고, 유효 기간은 반드시 무제한으로 하셔야 합니다. 링크 생성을 누르면 공유 링크가 생깁니다.

  위와 같이 링크와 암호가 나오면 "링크 및 암호 복사"를 하셔서 복사 하시고 닫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yunpanjingling (云盘精灵)에 공유하기

  yunapnajingling에 공유하기 위해선 브라우저에 yunpanjingling에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깔아야 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E4%BA%91%E7%9B%98%E4%B8%87%E8%83%BD%E9%92%A5%E5%8C%99/anlllmnpjodopgbkbpnghnjlelnogfjc?hl=ko-KR

 

云盘万能钥匙

您的云盘智能助手

chrome.google.com

  크롬 기준으로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실 중국 프로그램이라서 좀 걱정되긴 하지만 공유만 하고 삭제하시던 놔두시건 알아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전 귀찮아서 그냥 놔둡니다.. ㅋㅋ)

 

  위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공유 링크에 접속한 후에, 주소 표시줄 쪽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누르면 위처럼 바로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전 글처럼 중국어 압박이 좀 심하지만 제가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yunpangjinling 확장 프로그램 설명

 

  • 링크 이름 : 링크 이름입니다(보통 자동기재)
  • 파일 크기 : 단일 크기일 경우 파일의 크기가 KB 또는 MB로 나옵니다
  • 파일 종류 : 파일 종류입니다(단일파일인지, 폴더인지, 다중파일인지 등)
  • 파일 제목 : 실제 yunpangjingling에서 검색시 나오는 파일 제목입니다.
  • 파일 설명 : 실제 yunpangjingling에서 검색시 나오는 파일 설명입니다. 혹시 압축파일의 비번 등이 있을 경우 반드시 여기에 기재해야 합니다
  • 파일 비번 : 방금 공유링크를 만들 때 생성된 파일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일반적으론 자동입력됩니다)
  • 파일 가격 : yunpangjingling에서 판매 시 판매할 가격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론 1포인트~많아봐야 5포인트를 넘기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직접 만든 저작물이면 첫번째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두번째 체크박스는 규칙같은 것이므로 그냥 체크해 놓으시면 됩니다. 다 입력 하시면 지금 공유(立即分享) 버튼을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공유가 됩니다.

  위와 같이 체크 표시와 함께 중국어가 뜨면 정상적으로 공유가 됬다는 표시입니다. 이후 며칠정도 기다리면 다른 중국인들이 위 링크를 사게 되고, 그 포인트의 일부가 다시 본인에게 들어와 다른 자료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유를 할려 하면 가끔 이런 창도 뜨는데 이 경우는 이미 공유가 된 파일(링크)이거나, 규칙에 맞지 않아 업로드가 금지된 파일입니다. 괜히 다르게 업로드할려고 시도하지 마시고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3. 공유 상태 확인하기

 

공유 항목 탭

https://www.yunpanjingling.com/user/shared-resources

 

登录 - 云盘精灵

 

www.yunpanjingling.com

  위의 링크로 들어가신 후 로그인하게 되면 자신의 공유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서 봐야 할 곳은 상태(状态)와 결산(成交情况)인데요, 만약 상태가 위 사진처럼 빨간색으로 차단(已屏蔽) 이라고 써져 있게 되면 이미 업로드 되어있거나 yunpanjingling의 규칙과 맞지 않아 차단된 컨텐츠입니다. 보통 이경우 추가적인 파일을 더 넣어서 공유하거나 비밀번호를 걸어서 공유하면 가끔 되기도 하지만... 전 귀찮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두번째로 체크해봐야 할 건 결산(成交情况) 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두번째 칸에 (成交  5  次) 과 (成交额  15.47  云豆) 라고 적혀져 있는데, 이건 총 5명 판매했고 15.47 포인트를 제가 벌었다는 겁니다. 즉 15.47포인트를 제가 다시 링크를 사는데 쓸 수 있다는 거죠.

  잘 생각해보시면 왜 소수점이 떼이나 싶은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게 됩니다.

 

공유 기록 탭

  이쪽 탭은 판매 로그를 볼 수 있는 창입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붉은색으로 已退豆 (无理由)라고 써진 것은 모종의 사유로 환불당한 것이고, 已完成 라고 써진 것은 정상적으로 잘 구매가 됬다는 것입니다.

  우측에 보면 판매 금액(售价(云豆))이 써져 있는데, 잘 보시면 3.47, 1.22 이렇게 소수점으로 추가적으로 더 붙는게 보이실 겁니다. 왠진 모르겠지만, 판매 금액에 +a 더해서 주는 시스템이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더 주는 경우에는 절하고 받아먹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바이두 공유자원을 云盘精灵 에서 판매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견해지만, 판매 자료는 보통 중국에서 차단된 곳에서 가져온 파일들, 예를 들면 토렌트로 쉽게 받을수 있는 (중국어)게임이라던가, 사진이나 동영상, 그림자료, 심지어는 음악 등등... 까지도 의외로 공유가 잘되고 잘 팔리기까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자료를 잘 찾아보셔서 공유하시게 되면 포인트도 벌고 그것으로 양질의 자료도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사실 이렇게 말해봤자 현질하면 쉽게 몇백 포인트를 벌 수 있긴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현질해서 포인트를 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