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9 특징, 스펙 알아보기!(1)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18. 8. 14. 00:56 스마트폰 이야기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그간 여러 일이 겹쳐서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요즘에 정말 핫한 아이템

갤럭시 노트 9 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포스팅을 적어볼려고 합니다.


사실은 이전에도 갤럭시 노트 9에 대해 글을 쓴 적이있는데요

2018/04/10 - [스마트폰 이야기] - 갤럭시 노트 9 특징, 스펙 및 출시일 안내

이번에 출시된 기념으로 자세히 다시 알아보도록 하죠.




참, 이번편은 너무 길어질거같에서

두편~세편으로 나눠볼려고합니다.

아무튼, 시작해보죠.


갤럭시 노트 9 소개 및 특징


갤럭시 노트 9 는 갤럭시 노트 8에 이어 8번째로 삼성이 개발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입니다.

국내 시각으로 2018년 8월 10일에 공개해, 많은이들의 주목을 사고있죠.

개발 코드네임은 Crown이었습니다.





갤럭시 노트 9의 특징은 갤럭시 8과 비슷하므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이번에 추가되는 기능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04/09 - [스마트폰 이야기] - 갤럭시 노트8 스펙 및 특징, 해외직구 가격비교!



먼저, AKG의 사운드 기술입니다.

이어폰 사용자에겐 그닥 쓸모가 없겠지만, 갤럭시탭 S3, 갤럭시 S9 때부터 이 기술을 이용해 사운드를 재생시켜줍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최초로 스테레오 스피커, 즉 양옆에서 소리가 들리도록(즉 현장감있게) 하는 기술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스피커는 Type-C 단자 옆에 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수냉쿨러 시스템입니다

이게 정말 특이한건데, 고사양 컴퓨터에서 정말 초고사양으로만 가야 채택하는 수냉쿨러 시스템을

스마트폰에 넣었다는것 자체가 엄청난 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액체를 통해(수냉) 열을 식히기 때문에 고사양의 처리작업 속도가 늘어나는것은 물론이고

안정적이고 수명도 오래가도록 사용할수 있게 한거같네요.



셋째는, 빅스비 2.0입니다.

애플의 시리, 구글의 어시스턴트가 있다면 삼성에는 빅스비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8에도 있었는데 왠지 제가 소개를 안했네요(...)

어쩃든, 스마트폰 옆에있는 버튼을 통해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를 호출하고

여러가지 활동을 시키도록 할수있습니다.

 

솔직히 말해 이건 호불호가 갈릴거같은데

궃이 버튼까지 만들어가면서 빅스비를 내세워야되나 싶네요.

쓸사람은 쓰고, 안쓸사람은 안쓰는건데..





마지막으로 삼성 DeX입니다.

쉽게 말하면, 모니터나 TV 등에 스마트폰을 연결하는건데

이것도 사실 갤럭시 노트 8때부터 있었지만 지금 소개하네요(....)

갤럭시 노트 8하고 달리, Type-C 단자와 HDMI 단자 서로 연결만 된다면 모니터orTV에 연결만해도

DeX가 되어 사용할수 있다네요.


또한, S펜을 디지타이저 펜처럼 사용해 타블렛처럼 이용가능합니다

(사실 이건 유사앱이 많이 있죠.)





그리고, S펜에도 관련 기능이 추가됬는데요.

많은 분들이 기대할, "리모트 컨트롤" 기술입니다.

S펜을 블루투스와 연결해서 스마트폰과 반경 10m 이내에서 S펜을 리모콘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카메라 셔터, 프레젠테이션 진행 등등에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관련 개발 API 등등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이 기능을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 기술이에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 9를 간략히 소개해보고 특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노트9의 스펙에 대해서 자세히 탐구해보도록 하죠.

2018/08/14 - [스마트폰 이야기] - 갤럭시 노트 9 특징, 스펙 알아보기!(2)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