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방] 사이버지식정보방 윈도우10 PC 초반 렉 없애기!

Posted by 아이티프로13
2021. 3. 20. 15:08 IT관련 잡지식/사이버지식정보방

안녕하세요. 쿠과자입니다.

오늘은 사지방, 즉 군 내에서 사이버지식정보방에서 윈도우 10 PC가 가끔씩 맨 처음 켜면 굉장히 느린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버지식정보방 윈도우10 PC 초반 렉 없애기!

 

  일단 싸지방에서 윈도우 10 PC의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는, 윈도우 업데이트 때문입니다.

  싸지방은 정오(오전 12시에서 오후 1시 넘어가는 사이) 쯤에 매일 초기화를 진행하는데, 이 초기화 하는 도중에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도 같이 날라가, 매일 그 이후 PC를 켜면 자동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다운로드, 설치, 설정 등 많은 작업을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기 때문에 엄청난 PC자원을 먹습니다. 업데이트를 끄면 해결되겠지만, 사지방이라는 특성상 설정 / 서비스 / 작업관리자 등을 켤수 없어 특정한 프로그램이 없으면 끄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끌 수 있기에, Windows Update Blocker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업데이트를 끄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Update Blocker.zip
0.45MB

 

  위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 다음, Wub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지방의 PC라면 위와 같은 상태가 있을겁니다. "자동 업데이트 사용 안함"에 체크를 하고 "지금 적용"을 누른 뒤 잠시 기다려줍니다.

 

 

  그럼 위처럼 서비스 상태가 X가 되고,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더불어서 사지방의 윈도우 10 PC 초기렉도 사라집니다!!